조계사 뉴스
조계사 뉴스
3월 23일 어린이․청소년 법회
3월 23일어린이․청소년 법회가 진행되었다.
4월 26일 열리는 연등회를 앞두고, 어린이·청소년 법회에서도 본격적인 준비가 시작됐다. 연등회는 부처님오신날을 기념하는 불교 최대 행사로, 매년 수많은 사부대중이 함께하는 축제다. 각 계층에서는 다양한 사전 법회와 연습이 이어지고 있다.
유아법회- 만들기 법회
아기붓다 유아법회에서는 ‘만들기 법회’가 열려 유아들이 다채로운 색상의 종이로 비행기를 접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들은 자신의 소원과 희망을 담은 종이비행기를 조계사 마당에서 함께 날리며 즐겁고 의미 있는 추억을 쌓았다.
유아법회
저학년 어린이회는 ‘체육 법회’를 통해 건강한 신체활동을 경험했다. 미션 릴레이, 컵 쌓기, 색깔판 뒤집기 등 다양한 활동 속에서 협동심과 집중력을 기르며, 몸과 마음의 균형 있는 성장을 도모했다.
저학년법회- 체육법회
고학년법회는 연등행렬의 선두에서 행진할 고적대 연습에 집중했다. 퍼레이드 동선 맞추기, 대열 정리 등 실전 같은 훈련을 통해 연등회 당일 원활한 행진을 위한 역량을 키워가고 있다.
고학년법회-고적대 연습
청소년회는 연등회 공연 준비에 한창이다. 법사스님의 지도 아래 안무 연습과 동선 점검이 반복되며 공연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화려한 퍼포먼스를 통해 연등회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법회-연등회 율동연습
불교학교 어린이·청소년회의 학부모 및 보호자들로 구성된 ‘어청팀’의 활동도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최근에는 저학년 법회 간담회를 열어 소통을 강화했으며, 연등 작업과 고적대 연습 등 실질적인 지원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연등회 전까지 지속적인 연습과 협력을 통해 팀워크를 다지고, 행사 준비의 완성도를 높여갈 예정이다.
어청팀-저학년 간담회
어청팀-연등작업
어청팀-고적대 연습
특별활동-소년소녀 합창단
특별활동-오케스트라
특별활동-청소년 밴드'비천'
조계사 글과 사진 : 조계사
저작권자 © 미디어조계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