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조계사 뉴스

조계사 뉴스

법회행사

정초10일기도 입재식 및 동안거 합동천도재 봉행

  • 입력 2025.01.31
  • 수정 2025.02.12

불기 2569(2025)년 1월 31일(금) 조계사 대웅전에서 정초10일기도 입재식을 봉행했다. 

 

불기 2569(2025)년 1월 31일(금) 조계사 대웅전에서 정초10일기도 입재식과 합동천도재를 봉행했다. 정초기도 입재식은 대웅전 기도를 시작으로 총무원장 진우 스님의 법문, 세알 배례 관음시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총무원장 진우스님의 법문


총무원장 진우스님은 “여러분 각자가 평안해야 합니다. 모든 중생은 각자의 업을 가지고 있으며, 그 업을 소멸해야 진정한 평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내 업이 소멸될 때, 가족과 이웃, 나아가 사회와 세상도 함께 좋아집니다. 내가 변화하면 세상도 완벽하게 변화합니다. 이것이 바로 극락, 정토의 의미입니다. 평안을 얻기 위해서는 악업을 짓지 않고 계율을 지키며, 복을 짓는 바라밀행을 실천해야 합니다. 선업이 쌓이면 자연스럽게 욕심이 사라지고 마음이 맑아집니다. 마음의 평안을 위해 잠시 생각과 욕심을 내려놓고 차분히 선명상을 해보세요. 그러면 삼독심(탐욕, 성냄, 어리석음)이 줄어들고, 지혜가 자라납니다. 올해는 여러분 모두가 평안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라고 법문을 전했다.

 

법문이 끝난 후, 주지스님을 비롯한 스님들과 신도들이 함께 세알배례를 올렸다. 주지스님 및 사중 스님들과 신도들은 삼보에 귀의하며 세알배례를 올리고 새해의 평안을 기원했다.

 

세알배례

 



관음시식

 

한편 정초10일기도의 회향일은 2월 9일 일요일이다.

 


 

조계사 글과 사진 : 조계사

저작권자 © 미디어조계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