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조계사 뉴스

조계사 뉴스

어린이·청소년법회

12월 22일 어린이·청소년 송년법회 봉행

  • 입력 2024.12.23
  • 수정 2025.01.13

12월 22일 조계사 불교학교의 송년법회가 봉행되었다.

 

2568년12월 22일 ‘조계사 불교학교 송년법회’가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학생과 부모님들 300여 명이 동참한 가운데 성대 성황리에 개최됐다. 

조계사 불교학교는 1962년 중고학생회 창립 이후 꾸준히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며 많은 선배를 배출한 전통 있는 단체다.

이번 송년법회에는 조계사 부주지 탄보 스님을 비롯한 사중 스님들과 신도 단체장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지도법사 스님, 지도교사, 학생들, 그리고 부모들이 함께한 지난 1년의 노고를 치하하며, 조계사는 어린이 법회부터 청소년, 청년층까지 아우르는 활동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불교학교 법우들은 지난 1년간 부처님의 뜻을 실천하며 모은 보시금 1,139,010원을 화엄성중 104위 번복장 불사 기금으로 전달했다. 이번 기금에는 어린이 법우들이 고사리손으로 모은 용돈도 포함돼 그 의미를 더했다. 자비와 나눔의 가치를 몸소 실천하는 학생들의 모습은 참석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했다.

 

송년법회 후에는 법우들의 다채로운 장기자랑 무대가 이어졌다. 학생들은 밴드 공연, 치어리딩, 방송댄스, 합창, 난타 등 열정적이고 신나는 공연을 선보이며 참석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학생들의 열정과 창의성이 돋보이는 무대는 송년법회의 분위기를 한층 뜨겁게 달궜다.

 

이번 송년법회는 불교학교의 지난 활동을 되돌아보며 자비와 나눔의 실천을 통해 부처님의 가르침을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였다. 앞으로도 조계사 불교학교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함께 성장하며 불법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다.

 

청소년 밴드-비천

 

유아법회의 유아들의 율동과 공연


유아법회

 

저학년 법회- 노래와 율동을 선보였다.

 

저학년 법회

 

고학년 법회- 난타 공연이 진행되었다.

 

고학년 법회

 

중·고학생회-치어리딩 공연


중·고학생회

 

특별활동- 바이올린 공연


특별활동-방송댄스


특별활동- '소년소녀합창단'과 '아이랑'팀의 합창 하모니


'소년소녀합창단'과 '아이랑'팀

 

 

조계사 글과 사진 : 조계사

저작권자 © 미디어조계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